본문 바로가기

일상

[난임일기] 병원 전원 상담 및 자궁경 수술 후기

반응형

로롯복강경자궁절제술 및 우측난관절제술을 한 지 6개월이 지났다.

수술 후 3개월 후 부터 임신시도가 가능하다고 했었지만 작년에 시험관을 하면서 몸이 많이 약해진 것이 느껴져서 수술하고 회복기간을 가지기로 했다.

나와 일년동안 시험관을 함께 했었던 서연 아이 여성 의원 강은희 원장님 그리고 병원 분위기는 나와 잘 맞았다.

그러나 신선1회, 냉동2회를 진행하고 채취했던 배아도 다 썼고 수술까지 하게되어 손바꿈이나 병원전원을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되었다.

내가 살고 있는 인천에서 다른 병원을 갈 것인지 아니면 힘들어도 메이저병원을 선택할 것인지 고민이 되었다.

지인 중에 시험관을 한 사람이 없어서 시험관 정보를 얻기 위해 네이버에 ♥시험관아기 대표카페 에 가입해서 활동 중이다.

카페에 문의해 보니 예상하지 않았던 감자와 눈사람 여성의원을 추천해 주는 사람들이 많았다.

인천에서 할 경우 서연아이여성병원보다 조금 큰 병원인 아인병원에서 할 생각이었고, 메이저병원을 갈 경우 강남차를 가보려고 했었다.

검색해 보니 감자와 눈사람은 집에서 전철로 병원 가기에도 나쁘지 않았었고 의사쌤들이 서울역차, 강남차 출신들이라고 해서 가보자 싶었다.

감자와 눈사람에 김자연쌤이 유명했는데 초진예약하려고 보니 2달 넘게 걸릴 것 같았다😥

때마침 카페에서 어떤 분이 자기 예약한 거 잊고 있었는데 자기 취소할 테니 예약하라고 해주셔서 7월 초에 바로 예약하게 되었다😊!!(나에겐 정말 의인 같으신 분이다)

감자와 눈사람 가기 전에 아인병원에 전원상담받으러 기존에 다녔던 병원에서 서류들을 다 떼고 혹시 다른 병원에 갈 때 필요할 것 같아서 병원 서류들을 스캔도 해 놓고 복사해서 갔다.

아인병원은 병원이 새로 지은 건물에 있어서 그런지 시설은 굉장히 쾌적했다.

오후에 예약해서 가서 그랬었는지 환자는 나뿐이었다.

상담하는 분, 간호사분들이 많은데 뭔가 안정적인 느낌이 안 들었다.

채혈실도 따로 방이 있지 않고 복도에 중간에 있어서 불안한 느낌이 들었다.

ㄱㄱㄹ쌤으로 예약하고 갔었는데 선생님도 그렇고 간호사분들도 그렇고 아쉽게도 뭔가 나와 맞지 않는 느낌이 들었다😭

ㄱㄱㄹ쌤에게 상담하면서 난임은 결국 여자가 나이 들수록 불리하고 여자문제가 된다는 말에 넘 충격....😨

그동안 서연아이 여성의원 다니면서 거기 분위기와 채혈실 쌤, 간호사분들이 너무 친철하고 좋았어서 그곳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었을지도 모르겠다.

일주일 후 감자와 눈사람여성의원 김자연쌤에게 전원상담을 받게 되었다.

평일 오전임에도 사람이 꽤 많았다.

상담선생님과 상담 진행 할 때 자세하게 물어보시고 급하지 않게 자세히 상담해 주는 게 좋았다.

상담 후 다른 간호사분이 병원에 주사실, 채혈실 그리고 수술실 위치, 정자채취방을 안내해 주는 것도 좋았다.

대기하고서 드디어 김자연쌤을 만났고 친절하고 잘 모르는 나를 자신감 있게 리드해 주시는 모습이 좋았다😮

자궁경은 전에 수술의뢰서에 쓰여 있었기 때문에 한 줄 알았는데 수술결과지에 없다고 해보자고 하셨다.

그래서 상담받고 바로 이틀 뒤에 자궁경을 예약하게 되었다😁

 

자궁경 수술 안내문

자궁경을 하기 위해서 채혈, 심전도 검사, 엑스레이 검사를 해야 했다.

엑스레이 검사의 경우 아래층에 있는 웰튼병원에서 진행되었다.

자궁경 아플까 걱정되면서도 올 초에 수술 한 번 경험이 있다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이 되었다.

시험관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다 보니 내 자신이 점점 강해지는?것 같다🤣

자궁경 하는 날이 금요일이어서 남편에게 그날 쉴 수 있냐고 물어보고 다행히 가능해서 같이 가게 되었다.

수술안내문에는 1:20분으로 적혀있지만 11:20분에 하는 것이어서 11시쯤에 병원에 도착하였다.

남편은 전날 새벽에 회사 작업이 있어서 차에서 대기하기로 하고 혼자 올라갔다.

수술하는 곳 앞에 앉아 대기하면서 괜시리 벽에 붙어있는 시험관 관련 글도 한번 사진 찍고 읽어본다.

 

시험관 진행 과정 안내문

어차피 나중에 해야 하니까 미리 읽어봤다😁

드디어 내 이름이 불리고 방 안으로 들어갔다.

 

거울에 적힌 안내문

수술하는 곳을 입실해서 옷 갈아입기 전에 거울에 적힌 안내문도 읽어보고..

 

수술실 입구 안내문

서연아이 여성병원은 난자채취 할 때나 배아이식 할 때 핸드폰 소지가 가능했었는데 여기는 안되나 보다.

수술실 안은 생각보다 컸고 수술방은 2개가 있었다.

안에서 근무하시는 간호사분들이 생각보다 많았고 다들 너무 친절하셨다.

수술방 들어가기 전에 식염수를 팔에 꽂고 대기했는데 생각보다 대기시간이 있었다.

수술방갈 때는 걸어서 들어갔다.

수술방 들어가서 팔, 다리 묶고 혈압계 연결하고서 마취하고서 숨 들이마시고 내쉬세요라고 하시는 소리를 듣고서 숨 들이마시고 내시고 하다가 기억을 잃었다.

그리고 언제 옮겨졌었는지 다시 제 자리에 와 있었다.

일어나자마자 아직 몽롱한 상태에서 꿈이었는지 모르겠지만 간호사 호출하고 깼다는 걸 알려주고서 혼자 막 웃었던 거 같다😅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혼자 막 이유 없이 웃었던 거 같다. 왜지...? 혼자 신남😅

그리고 좀 시간이 지나고 간호사분이 와서 자궁경 결과를 알려주셨다.

난 다행히 자궁은 깨끗했고 그래서 아쉽게 실비청구를 못하게 되었다.

자궁경 하면서 나중에 자궁 재생되고 착상 잘 되라고 자궁벽을 살짝 긁어놓으셨다는 설명도 해주셨다.

 

수술 후 주의사항 안내지

어느 정도 회복한 후 출혈로 인해 넣어뒀던 거즈를 빼고 나와서 처방받은 약을 약국에서 사고 점심시간이라 남편과 맛있게 점심을 먹고 집에 왔다.

앞으로 잘 진행되서 부디 이번이 마지막이 되었으면 좋겠다😂

 

감눈 초진비용 152,360원

웰튼병원 엑스레이비용 10,200원

감눈 자궁경 비용 137,500원

반응형